2020년 9월 글
2000년 닷컴버블에서부터 쑥쑥 자라난 공룡 아마존이다.
아마존은 유통업보다 클라우드 서비스로 큰 수익을 내고 있으며 그 수익을 다시 연구 투자로 사용하여
어떤 형태로 투자자들에게 나타날지 감이 잡히지 않는 회사이다.
인수한 회사를 살펴보자.
가. 굿리즈: 도서 웹사이트
나. 박스오피스 모조: 영화 감상
다. 샵밥: 의류, 악세사리 쇼핑몰
라. 알렉사: 음성 AI
마. 트위치: 스트리밍 방송 서비스
바. 홀푸드마켓: 유기농 농산물 판매
인수한 회사를 본다면 회사 운영의 방향이 보일 수 있다. 가정을 지배하는 것이다. 유통 식품으로 식생활을 지배하고 음성 AI로 가정의 생활기기를 지배하고, 트위치와 박스오피스 모조로 사람들의 시간을 지배한다.
생각보다 마진율은 높지 않을 것이라 본다.
아마존닷컴은 트래픽 감당을 위해 데이터센터서버를 운영한다. 이것이 기업들에게 나눠줄 정도로 커서 AWS 서비스의 성장세와 매출은 어마어마 해지리라 전망하고 있다. 기업은 서버를 바꾸거나 이동할 수가 없다.
수익 구조를 보면 실제 AWS가 아마존닷컴의 큰 소득원이다. 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운영하기 때문에 기업의 데이터를 지배하고 있는 것이다. 변동이 없는 고정 수익이니 정말 수익의 증가세는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로 안정적이고 가파라 보인다.
개인들도 AWS의 버츄얼 pc에 환호하는 모습이 보인다. AWS는 성능이 좋은 가상 pc를 제공할 수 있어서 이를 개발하여 새로운 사업 모델을 제시한다면 가정에서 컴퓨터가 사라지는 미래도 생각해볼 법하다.
2020년 적정주가: 3400달러 연말 목표주가: 4500달러(실제는 3256달러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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