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데이터/암호화폐(도지코인 장기투자)

도지코인 장기투자 전략

CallManager 2021. 2. 12. 14:36

도지코인을 장기투자 하기로 하였으나, 코인은 주식과는 다른 점이 몇 가지 있다.

 

1. 실제 가치가 적다보니 루머에 상당히 크게 움직인다. 

2. 시가총액이 아직까지는 적다보니 변동성 폭이 상당히 크다.

3. 기관 투자자 비율보다 개인 투자자 비율이 많아 변동성 폭이 상당히 크다.

4. 거래소마다 가격이 다르고, 다양한 암호 화폐로 도지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본 매니저는 후오비코리아를 활용해서 투자를 하고 있는데, 이 거래소의 경우 도지코인을 거래하는 암호화폐가 3가지 종류가 있다.

 

1. 비트코인(doge/btc)

2. 이더리움(doge/eth)

3. 테더(doge/usdt)

 

몇 가지 상황을 제시해보겠다.

 

첫 번째 상황, 도지코인이 떨어지고 있고 비트코인이 오르는 상황이 있다. 어떻게 할까?

당연히 도지코인을 팔고 비트코인을 사서 비트코인이 오르거나 도지코인이 더 내려간 후에 도지코인을 산다.

 

두 번째 상황, 도지코인이 오르고 있고 테더가 떨어지는 상황이 있다. 어떻게 할까?

당연히 도지코인이 많이 올랐을 때, 테더를 산다.

 

세 번째 상황, 도지코인이 오르고 있고 이더리움이 횡보하는 상황이 있다. 어떻게 할까?

당연히 도지코인을 팔고 이더리움을 산다.

 

이런 상황이 있다고 가정해보았다. 

 

이제 실제 이런 상황이 있었는지 찾아보도록 하겠다.

 

 

 

4시간 단위 차트로 전체적인 모양은 큰 차이가 없어보이지만 분명히 모양이 차이가 있다. 아마도 각각 화폐의 가치가 달라지는 부분이 주요한 이유일 것으로 분석된다. 그렇다면 분명히 길은 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테더 차트를 한화 기준으로 살펴보자.

 

 

 

자! 확실히 다르다. 그렇다면 개괄적인 투자 전략은 무엇인가?

POINT1. 비율 조절이다. 도지코인, 비트코인, 테더, 이더리움에 투자한다. 결국 메인은 도지코인이다.

POINT2. 급등에 매도하되, 오랜 기간 횡보하거나 급락한 암호화폐로 갈아탄다.

POINT3. 모든 코인이 약한 매도세라면 비트코인으로 대피한다.

POINT4. 모든 코인이 강한 매도세라면 테더로 대피한다.

POINT5. 급등하는 코인은 비율은 낮추고, 급락하는 코인의 비율을 높인다.

 

미시적인 투자 전략은 무엇인가?

POINT1. 비트코인은 3일(4시간 18봉) 이상 급락하는 경우가 없었다. 그렇다고 3일(4시간 18봉) 이후 오른다는 의미는 아니다.

POINT2. 이더리움은 2일(4시간 12봉) 이상 급락하는 경우가 없었다. 또한 급락 후에는 횡보 또는 반등하였다.

POINT3. 테더는 우하향 중이다. 오랜 기간 두지 말자. 바닥을 찍는다면 머물 가치가 있다.

POINT4. 도지코인은 최근 급등하였다. 시장의 평가가 완전히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홀드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