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그리고 비트코인 그리고 도지코인(2021년 2월 9일 화요일 미국주식일기)
일론머스크는 도지코인을 상당히 옹호하는 사람이다.
도지코인에 대한 뉴스 기록을 찾기는 어렵지만, 2019년에 일론이 도지코인을 옹호한 내용을 찾을 수 있었다.
http://m.coinreaders.com/a.html?uid=4754
그리고 이 시점에 일론이 비트코인과 관련하여 언급한 내용도 있었는데,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내용이었다. 그런데 2년 뒤에 테슬라가 입장을 바꾼다.
http://m.coinreaders.com/a.html?uid=3551
이번엔 2021년이다.
2021년 2월 8일 월요일 장이 시작하기 전에 테슬라가 보유 현금의 10%로 비트코인을 샀다는 발표가 있었다.
https://www.google.com/amp/s/www.hankyung.com/international/amp/202102093535i
머스크의 트윗이 아직도 기억난다. 그는 비트코인으로 대규모 거래가 가능한지 문의를 한 후에 트위터 프로필에 비트코인, 도지코인 전 대표 등의 내용을 작성하면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이게 테슬라 비트코인 투자 발표 3주 전의 내용이다. 그렇다면 비트코인을 추가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이제부터는 나의 뇌피셜이다.
1. 비트코인의 가치가 추후 올라가므로 테슬라의 보유 현금량도 늘어날 테니 주주들에게 이익이 된다.
2. 비트코인으로 차량 판매 및 다양한 방식의 거래를 가능하도록 한다면 테슬라의 현금 보유량은 기상천외하게 늘어날 것이다.
3. 비트코인과 도지코인은 연결되어 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디플레이션이기 때문에 결국 인플레이션이 가능한 도지코인으로 쏠리게 될 것이다. 따라서 도지코인을 위한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고 보여진다.
4. 도지코인으로 우주여행을 하게 되는 날이 올 것이다.
본 매니저는 이러한 생각으로 도지코인을 이번주부터 매수하기로 계획하였다. 물론 가장 큰 악재인 옐런이 어떠한 발언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큰 흐름을 거스르는 것은 쉽지 않을 것이다.
(암호화폐는 담보대출도 되지 않기 때문에 가치가 낮은 고위험 자산이다. 손해를 봐도 마음이 흔들리지 않을 정도의 금액만큼만 투자할 계획이다.)